지역사회의 생활방역체계 구축을 위한 친환경 위생장갑, 필터교체형 면마스크 전달

 하남무지개마을 주식회사(대표 조민정)는 지난 6월 23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을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사회의 생활방역체계 구축을 위한 친환경 위생장갑, 필터교체형 면마스크를 전달하고, 시설소독 및 방역서비스 지원을 약속하는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후원받은 물품은 복지관 이용자와 재가 장애인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 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된 물품과 서비스는 경기도일자리재단 ‘2020 코로나19 사회적경제기업 긴급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사회적 기업에서 물품을 구입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후원받은 친환경 위생장갑 108세트(1만800매), 교체형 면마스크 15세트(60인용 180회 사용가능)는 재가 장애인가정의 감염예방에 필요한 물품으로 사용될 것이다.

하남무지개마을(주) 조민정 대표는 “코로나19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장애인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고 하남에 있는 기업으로서 지역 내 장애인가정을 위한 나눔에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하남에 있는 사회적기업과의 복지서비스 연계로 장애인가정을 지원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사회 복지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다양한 복지서비스사업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