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여가활동 및 배움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강좌 실시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힘든 장애인들의 여가활동 및 배움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강좌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코로나블루(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을 일컫는 신조어)’를 느끼는 장애인이 증가하면서 이들의 심리방역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한 온택트(온라인 비대면서비스)를 활성화하여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6월부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차밍댄스를 비롯한 복지관 직원의 희망메세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코로나19 극복 챌린지 등 영상서비스를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복지관이 휴관 중에 있으나 장애인의 여가단절을 최소화 하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강좌를 계획하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하루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길 바라고 온택트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경제적,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이 이겨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및 대표전화(031-794-22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