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단체는 최고 2천만원, 개인 예술가는 최고 1천만원 지원

 <하남 예술활동지원사업>은 하남예술 활성화를 위해 경기문화재단과 협업하여 진행하는 매칭 사업이다. 하남시 및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 (예술인)와 하남시민이 함께 실행하는 주민 밀착형 예술프로젝트를 지원, 예술이 지역 공동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12년간 지속된 사업 이다.

하남문화재단은 총 112,500천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문화예술단체는 최고 2천만원, 개인 예술가는 최고 1천만원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하남시 및 경기도에 소재하는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가로 가능하며, 소재지 확인이 가능해야 된다. 다만, 학교, 종교기관, 언론, 등은 지원공모에 신청할 자격이 없고, 하남시 등으로 부터 보조금을 받는 단체도 불가하다. 하남문화재단은 4월17일까지 공모접수를 받은 뒤 5월1일까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단체(예술가)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지원 영역은 문학, 시각예술(회화, 조각, 공예, 사진, 영상, 미디어아트 등)과 전통, 공연예술(음악, 연극, 무용 공예, 서예, 다원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하남문화재단은 12년간 지속된 “하남 예술활동지원사업”이 문화예술에 대해 생활화, 다양화를 통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더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하였으며, 또한 하남시에 활동하는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hnart.or.kr) 에 게시되어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