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체험, 직업인특강, 진로콘서트를 통한 미래진로교육

 동부초등학교(교장 정필호)는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12일까지 3주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기개발 시간을 위해 직업체험, 직업인특강, 진로콘서트 등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11월 26일과 29일에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자신이 직접 체험하고 싶은 직업을 선택해 체험하도록 했다.

직업체험은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가죽공예, 쇼콜라티에, 드론, 캔들, 3D펜, 미래식량, 천연화장품, 제빵(꽈배기)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도록 했다.

12월 9일에는 5-6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영상제작, 사회복지사, 심리상담가, 네일아티스트, 뮤지컬배우 5개의 직업에 대한 특강을 각 학급별로 진행해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12월 12일에는 5-6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과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특강, 레크레이션, 콩트, 특강 등의 옴니버스 형식으로 진행된 진로콘서트를 실시했다.

정필호 교장은 “미래진로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새로운 경험과 흥미로운 체험을 했고, 이는 자신의 꿈을 찾는 동부초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의 길을 열어주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당당히 자신의 꿈과 끼를 펼쳐 스스로 진로를 개척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