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건강한 성장발달 지원

 

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그랑아카데미)는 지난 12월 13일 졸업식과 송년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그랑아카데미 졸업식·송년파티는 그랑아카데미 참여 청소년과 가족, 관계자가 모여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참여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활동했던 내용의 사진전시와 소감문을 발표했다.

또한, 하남시장상을 비롯한 우수청소년 8명의 수상과 졸업장 및 수료증 수여,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청소년 개개인의 특기에 맞춰 라이트상, 양파상, 영상, 나PD상, 셀프 공기청정기상, 자유의 여신상, 춤신춤왕상 등 “찾아가는 상장”이라는 이색적인 시상식을 진행해 참여 청소년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김상호 시장은 “희망과 열정이 넘치는 그랑아카데미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서 다음 세대를 책임질 하남의 미래가 밝다”고 말했다.

하남시 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 내 초등4~중등3학년 40명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며 학습지원과정, 전문체험활동과정, 자기개발활동과정, 특별지원과정, 생활지원과정 등 종합적인 돌봄과 교육활동 서비스를 제공하여 참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2020년 신입생 모집(031-794-7142) 중에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