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유 자동차 폐지 후 LPG 신차로 구입시 500만원 지원

 

하남시는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고 있는 노후 경유자동차를 폐차하고 LPG 신차 구입 시, 500만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의 대상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차량 동승자인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하여 대기질을 개선하고자 실시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2009년 이전에 등록된 소형 경유 차량(15인승 이하)을 폐차(수출말소 포함)하고 LPG 신차로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의 소유자이다.

단,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으로 지원 받거나 신청한 경우,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후 의무운행기간(구조변경검사일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되고, 지원대수는 총 4대이며, 보조금액 5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이며, 일괄 접수 후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기준(차령 및 시설군 등)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 오는 10월 22일 선정결과를 공고하고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어린이통학버스신고필증 사본, 자가용자동차 유상운송 허가증명서 사본 등 구비서류와 함께 하남시청 환경보호과 대기관리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식 및 사업안내는 하남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 환경보호과(790-5284)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