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용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서울본부(본부장 김학봉)는 지난 11월 22일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상문)에서 지역 내 어르신 및 아동의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이용능력 향상을 위해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을 맞아 어린이 전파교실 과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서울본부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으며, 큰나무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을 대상으로는 전파⋅전자파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전파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파측정 및 드론 날리기 체험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함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스마트폰이 있어도 물어볼 사람이 없어 답답했는데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자세하고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학봉 본부장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 전파이용기회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신상문 관장은 “정보취약계층 어르신과 지역 아동들에게 유익한 교육을 제공해주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정보취약계층이 정보화시대에 소외받지 않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