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논술로 입시난관 돌파 - 학생들에 인기

 

 수능과 통합형논술에 대비 입시난관을 돌파하는 학원이 있어 주목된다.


 하남시 신장동에 위치한 하남 광개토학원(원장 박종표). 


 이 학원은 지난달 하남시청 맞은편 건물에서 인근 파리바게트 옆으로 확장 이전 했다.


 확원규모가 늘어나면서 학원생 수가 늘어나고, 또한 학원 환경적 요소를 충실히 갖추기 위해서 현 건물로 확장 이전 한 것이다.


 광개토학원은 고등부 종합반과 고등부 전문단과반으로 고등부의 대입시를 목표로 프로그램이 견실하게 짜여 졌으며, 더불어 정통 통합논술 강의로 7차 교육개정안에 걸맞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다 초⋅중등부의 정규종합반까지 덩달아 운영, 수학,영어, 국어, 논술 등 기초부터 입시까지 책임진다는 전략으로 강사진들이 똘똘 뭉쳐있다.


통합형 논술 중점 교육


 광개토학원은 학교내신 외에 학원에서 취할 수 있는 장점들을 최대한 발휘 수능과 통합형 논술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어 수능 수용되는 학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광개토학원은 정통 통합 논술 강의는 하남에서 이 학원에서만 이뤄진다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2008학년도 입시안에 따르면 논술은 대부분의 대학에서 전형요소로 도입될 것이며 논술고사의 비중은 강화되고 면접고사의 비중은 축소될 예정에 근거, 논술에 최대한 중점을 둔 교육과정을 이 학원은 충실히 수행 한다는 것.


 이 학원은 “향후 서울대 및 상위권 대학 입시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될 통합형 논술은 기종 논술과는 달리 ‘영역이 나눠지고 그에 따라 다른 유형의 문제가 통합된’ 논술이며 서울대, 연세대, 성균관대를 포함한 상위권 대학의 정시 논술 반영 비율은 낮았지만 수험생의 15%에서 45%가 논술 때문에 당락이 뒤바뀌었다”며 이에 대한 대처를 완벽하게 한다는 입장이다.


개개인의 과목별 진단 통해 결과 도출


 광개토학원만의 컨설팅은 획일식, 주입식,암기식을 탈피한 폭넓은 이해와 창의력, 사고력을 추구한다.


 어차피 핵생 개개인의 획일,주입,암기식으로는 현행 입시제도에서 살아남기 힘들기 때문에 학원은 개개인의 과목별 취약점, 공부방법, 사고방식, 생활습관 등 학습과 관련된 문제점을 1:1 상단을 통해 풀어가는 것도 이 학원이 내세우는 비법. 진단을 통해 학생에 걸맞는 학습 프로그램이 주어지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효율적 방향을 제시한다. 더불어 시행착오 없이 수능 고득점을 위해 방법을 제시하는 게 이 학원의 독특한 운영 비법인 것이다.


 이에따라 광개토학원은 일일학습 테스트를 매일 시행하며, 1주에는 주간평가 월에는 월례고사 등으로 그때그때의 학생 성적을 평가해 방향을 제시한다.


 한편 광개토학원은 초⋅중등부에는 2005년부터 부활된 학력고사 시험을 대비하는 종합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재전문단과반을 별도로 모집해 경시대비반(KMO, IET, IEEC) 엘리트반, 특목고반 등을 겨냥 특성에 맞는 교육을 체계성 있게 운영하고 있어 최근 학원가에서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학원이다.


하남신문(www.ehanam.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