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주제 특강(11월21일), 미세먼지 주제 특강(12월 21일) 2회 진행

 신장도서관은 ‘빅데이터로 본 상반기 핫 이슈 키워드인 ‘인공지능’과 ‘미세먼지’를 테마로 오는 릴레이 하반기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지난 8월 발표한 보고서 ‘빅데이터로 본 2017년 상반기 트렌드 및 이머징 이슈 분석’을 토대로, 최근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이슈들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자 기획했다.

11월 21일 특강은 ‘인공지능’을 주제로 구본권 소장(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소장이 ‘인공지능 시대, 사람의 일’이라는 주제로 하남시민들을 만난다.

구 소장은 저서 「로봇 시대, 인간의 일」을 바탕으로, 최신 인공지능 기술 현황과 그와 더불어 살아가야 할 우리와 미래세대의 과제를 생각해보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12월 21일에는 ‘미세먼지’를 주제로 오기출 사무총장(국제개발 NGO 단체인 푸른아시아)의 강연이 진행된다. ‘유엔환경노벨상수상자가 들려주는 미세먼지와 기후위기 시대의 해법’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인문학 특강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신장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031-790-6945)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